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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영역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방법

사이드바 영역 광고시 노출 방법


사이드 영역에 광고를 노출할때 홈페이지가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일수 있는 방법 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좌우 사이드 영역의 광고 배너와 본문이 겹치지 않도록 본문은 채우기가 아닌 본문 너비를 사용해주시고 본문 너비는 최대 1280px 이하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 영역이란 위의 이미지에서 활성화 되어있는 사이드바(좌측), 사이드바(우측)을 이야기 합니다.



사이드 영역 광고의 경우 오버레이 방식이기때문에 너무 크게 잡으면 홈페이지 본문과 겹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위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주시면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사이드바 광고는 PC에서만 보여지며 광고 배너의 너비는 가로 300px 이하를 권장합니다.

* 사이드바 영역의 배너는 되도록 수직형 배너를 사용해주세요.

* 사이드 배너의 형태가 본문위에 오버레이 되는 방식으로 표시되므로 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배너생성 시 다이나믹 배너의 경우 위와 같이 크기를 설정할 수가 있으며, 이미지 배너의 경우 적당한 사이즈를 선택해서 코드를 생성해주세요.



코드 삽입시에 직접 width, heigth 값을 변경해서 사이즈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사이즈에 따라 내용이 그대로 변경되는 것은 아니고 여백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변경후 직접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사이드바 광고의 표시 방식

사이드바 광고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본문 위에 오버레이 되는 방식으로 노출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본문 영역을 길게, 채워서 사용하게 되면 광고배너가 본문의 내용이나 이미지를 가려버리고 팝업처럼 보여집니다.

보다 자연스럽게 노출하려면 본문사이즈의 폭을 1280px 이하로 맞춰서 블로그 형태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기본 본문폭은 디자인  편집 > 글로벌 디자인 설정에서 "본문폭" 항목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각 블럭의 설정에서도 레이아웃 탭에서 너비를 "본문 너비"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본문폭 조절후 블로그 스타일로 구성하면, 위와 같이 광고와 본문이 좀더 자연스럽게 표현됨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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