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 코드 블럭 다루기
프레임 박스 안에 있는 추가버튼을 누르면 요소 블럭 선택창이 열립니다.
요소 코드 블럭을 추가해 주세요.
버튼 블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가운데에 코드 수정 버튼, 좌측 상단에 블럭 편집 메뉴가 표시됩니다.
● 요소 코드 블럭 코드 작성하기
가운데 [코드 편집하기] 버튼으로 코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요소 코드 블럭 상세 설정하기
버튼 블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좌측 상단에 블럭 편집 메뉴가 표시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설정(톱니 바퀴)]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요소 코드 블럭의 상세 설정창은 배경, 애니메이션 두 개의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설정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경]
배경 | 블럭에 대한 배경을 설정합니다. |
테두리 | 블럭 테두리 종류, 두께, 색상 등을 설정합니다. |
[애니메이션]
화면에 해당 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보일 때 동작하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효과 |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합니다.
|
방향 | 해당 블럭이 나오고 움직이는 방향을 설정합니다. |
지속 시간 | 애니메이션이 동작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
지연 시간 | 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화면에 표시되고 몇 초 뒤에 애니메이션이 동작할 지 설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