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  
  •  매뉴얼 

버튼 블럭 다루기



프레임 박스 안에 있는 추가버튼을 누르면 요소 블럭 선택창이 열립니다.

버튼 블럭을 추가해 주세요.




버튼 블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좌측 상단에 블럭 편집 메뉴가 표시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설정(톱니 바퀴)]버튼을 클릭하여 상세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버튼 블럭의 상세 설정창은 내용, 레이아웃,  배경애니메이션 네개의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설정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항목설명
버튼버튼을 추가, 수정, 삭제 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튼 간격버튼간의 간격을 설정합니다.


버튼 수정하기




버튼 목록에서 변경을 원하시는 배경이미지 우측의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메뉴를 열어줍니다.

수정 버튼을 누르면 버튼 수정창이 열립니다.




항목설명
버튼버튼의 텍스트와 링크 주소를 설정합니다.
디자인글자 크기, 테두리, 여백 등의 기본 디자인을 설정합니다.
기본 색상버튼 배경, 글자 등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마우스오버 색상버튼에 마우스 오버했을 때 변경될 색상을 설정합니다.


각 항목을 입력한 뒤 적용하기를 눌러준뒤, 

블럭 상세 설정창 하단의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주어야 최종 적용됩니다.




[레이아웃]




항목설명
좌우 여백블럭의 좌우 여백을 설정합니다.
상단 여백블럭 상단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하단 여백블럭 하단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정렬아이콘의 정렬을 설정합니다.



[배경]




배경블럭에 대한 배경을 설정합니다.
테두리블럭 테두리 종류, 두께, 색상 등을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




화면에 해당 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보일 때 동작하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효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합니다.

  • 슬라이드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상/하/좌/우 방향 중 한곳에서 슬라이드 되어 보여집니다.
  • 페이드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점차 또렷해집니다.
  • 확대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확대되었다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오면서 보여집니다.
  • 플립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위아래 또는 좌우로 뒤집히면서 보여집니다.
  • 회전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한 바퀴 회전하면서 보여집니다.
방향
해당 블럭이 나오고 움직이는 방향을 설정합니다.
지속 시간애니메이션이 동작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지연 시간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화면에 표시되고 몇 초 뒤에 애니메이션이 동작할 지 설정합니다.
닷홈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