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  
  •  매뉴얼 

이미지 블럭 다루기



프레임 박스 안에 있는 추가버튼을 누르면 요소 블럭 선택창이 열립니다.

이미지 블럭을 추가해 주세요.




추가된 이미지 블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좌측 상단에 블럭 편집 메뉴가 표시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설정(톱니 바퀴)]버튼을 클릭하여 상세 설정창을 열어줍니다.




이미지 블럭의 상세 설정창은 내용, 레이아웃,  배경, 애니메이션 네개의 탭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설정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




항목설명
이미지

이미지 변경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파일 관리를 통해 업로드하신 이미지 중에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관리자 사용 방법 보기>

높이

이미지 높이를 설정합니다. 

  • 이미지 원본 비율 : 이미지 원본 사이즈로 나오도록 합니다. 원본 사이즈 크기가 본문 영역보다 클 경우 본문 영역에 맞춰서 보여집니다.
  • 직접 입력 : 입력한 높이값대로 설정합니다. 이미지보다 직접 입력한 높이값이 더 클 경우 빈 공간은 여백으로 보여집니다.
이미지 채우기 효과이미지의 너비를 본문 영역에 채워서 보여줍니다.
원형 이미지 효과이미지를 원형으로 보여줍니다.
링크이미지를 클릭하면 입력한 URL로 이동하도록 링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항목설명
좌우 여백블럭의 좌우 여백을 설정합니다.
상단 여백블럭 상단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하단 여백블럭 하단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정렬이미지의 정렬을 설정합니다.



[배경]




배경블럭에 대한 배경을 설정합니다.
테두리블럭 테두리 종류, 두께, 색상 등을 설정합니다.



[애니메이션]




화면에 해당 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보일 때 동작하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효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합니다.

  • 슬라이드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상/하/좌/우 방향 중 한곳에서 슬라이드 되어 보여집니다.
  • 페이드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점차 또렷해집니다.
  • 확대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확대되었다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오면서 보여집니다.
  • 플립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위아래 또는 좌우로 뒤집히면서 보여집니다.
  • 회전 : 요소 블럭이 보이지 않다가 한 바퀴 회전하면서 보여집니다.
방향
해당 블럭이 나오고 움직이는 방향을 설정합니다.
지속 시간애니메이션이 동작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
지연 시간요소 블럭이 위치한 영역이 화면에 표시되고 몇 초 뒤에 애니메이션이 동작할 지 설정합니다.


닷홈 홈페이지